개인정보보호정책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은 고객님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.

우리는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공무원으로서 교육에 대한 각종 정보 제공이 인천교육 발전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고객 중심의 지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.
  • I. 우리는 모든 행정을 고객 중심으로,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.
  • I. 우리는 교육에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 및 자료개발과 교단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.
  • I. 우리원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해 시설의 최적화 및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I. 우리는 고객으로부터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【 서비스 이행기준 】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
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

1. 고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
※ 우리원을 방문하시는 경우
- 고객을 먼저 본 직원이 담당업무 구분없이 정중히 맞이하고,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.
-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게시하고, 각자의 책상에 명패를 비치하며,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  패용하여 모든 고객이 필요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원하는 시간에 연락처로 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각 사무실은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.
※ 우리원에 전화를 주시는 경우
- 전화는 벨소리가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습니다
- 전화를 받는 직원은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"감사합니다. 연구원 ○○부 ○○○입니다." 라고 먼저 인사하겠습니다
-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 고객이 같은 내용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3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-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대화가 끝났을 때는 "좋은 하루 되십시오." 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보다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

2.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교육관련 자료 및 정보 공유에 앞장서겠습니다.

- 우리원의 공개자료실에 교육에 필요한 정보 및 자료를 공개함으로써 정보의 공유 운동에 앞장서겠습니다.
- 교수 및 학습과 관련된 정보를 개발 및 수집하여 제공하므로써 교실수업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- 우리원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3. 우리는 교육연구에 필요한 자료개발과 교단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- 수업기법 개발연구와 교육조사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
- 각종 실험자료를 개방하여 과학교육 교수방법 개선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.
- 정보화를 위한 S/W개발 및 시청각자료를 제작함으로써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지원하겠습니다
- 고객의 편의를 위해 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개방하여 간단한 복사나, FAX, 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를 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하여 손쉽게 문헌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원문 구축 시스템 구현을 통한 웹서비스 강화하겠습니다

4.고객이 인천학생과학관의 귀중한 지식자원을 습득, 활용하기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

- 과학기술 지식보급을 위한 전시.교육 분야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함양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 하겠습니다.
- 인천학생과학관 전시물의 유지.보수에 힘써 관람하시는 고객에게 최적의 전시물 상태를 제공하겠습니다.

5. 고객참여와 의견수렴 및 만족도 조사를 이렇게 하겠습니다.

- 우리 연구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 설문조사를 하여 만족도를 평가받고, 그 다음 운영계획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 
- 홈페이지에 민원상담코너를 마련하여 수시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
6. 고객의견 청취

-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통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
- 우리원이 제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열린 지원행정을 구현하겠습니다.

※ 서비스별 접수.처리창구
신고 및 불만접수 , 처리창구
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
공무원 친절,불친절 신고 총무부 880-0714 880-0788
인천 e스쿨 및 교수학습지원 교육자료전(소프트웨어공모전) 교육정보자료부 880-0731 880-0748
각종 과학행사 및 인천학생과학관 운영 과학교육부 880-0751
880-0758
880-0757
880-0797
교실수업개선 및 연구학교 운영 교육정책연구소 880-0723 880-0728

7. 서비스 결과에 대한 보상 및 시정을 하겠습니다.

- 친절한 서비스에 대하여 인사상 우대 등 적절한 보상을 하겠으며,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즉시 고쳐 친절서비스를 생활화 하겠습니다.
- 불친절.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신고하지 않은 사안도 매월 자체 점검을 통해 바로 잡아나가겠습니다.
- 담담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.
- 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.교육시키고,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.

8.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
- 고객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불친절.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면,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중에서도 특별히 모범적인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성명이나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(익명,가명 신청시 회신 불가)